클리프가 출연했었던 10편의 영화를 소개해 드립니다.

Serious Charge : 1959년 작품, 상영시간-99분

클리프는 텔레비전에서 스크린으로 진출, 초창기 그의 경력에 놀라운 도약을 보여주었다. 엘비스가 헐리우드에서 그랬듯이 영국 영화제작자들은 클리프가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을 감지했다. 실제로 미키 델라머가 영국의 극을 영화화한 Serious Charge에서 보여준 역할은 과연 브리티쉬 엘비스라 할 수 있다. 반항적인 십대 갱 리더에게 분노를 사 위협과 공격을 받게 되는 주인공의 이야기이다. 로큰롤과 통속적인 소재를 통해 확실하게 주목할 수 있는 그 당시 미국 로큰롤 영화의 전형적인 강렬한 무드를 표현하는 영화였다.
영화 삽입 곡-No Turning Back, Living Doll, Mad About You, Chinchilla
Expresso Bongo : 1959년 작품, 상영시간-111분

클리프가 두 번째 출연한 Expresso Bongo도 마찬가지로 당시의 영국 로큰롤 영화였다. 타미 스틸에게 영향을 받은 연극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데 쇼 비지니스의 어두운 단면을 소호거리의 스트립 구역, 재즈클럽, 졸부들을 통해 여실히 표현했다. 어느 커피 바에서 발견한 한 젊은 가수를 스타덤에 올린 비양심적인 에이전트에 관한 이야기이다. 주인공 Bongo Herbert와 클리프 자신의 삶이 결코 무관하다고 할 수 없었다. 그의 외모와 연주스타일, 여성 팬을 사로잡는 무대매너 등은 영화에서 표현된 것 이상이었다. 영화의 배경이 된 "투아이즈" 커피 바는 클리프가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곳이었다. 여기서 드립터즈와 공연한 그는 영화에 묘사된 것 이상으로 훨씬 다양하게 그들과 활동하였다. 이 영화는 자전적인 영화로는 유일하다고 할 수 있지만 다소 꾸며지고 윤색된 경향이 있다.
영화 삽입 곡-Bongo Blues, Love, A Voice In The Wilderness, The Shrine On The Second Floor.
The Young Ones : 1961년 작품, 상영시간-108분

클리프는 그 동안 보여준 강한 로큰롤 영화에서의 매력을 좀더 넓혀 샤프한 리더쉽을 가진 남성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The Young Ones는 MGM 뮤지컬의 전형적인 클래식 넘버이다. 그러나 그는 팝을 첨가하여 십대 관객을 연결하는 다양함의 묘를 보였다. 이 영화는 박스오피스 상위에 랭크되었고 1962년 가장 인기절정의 스타가 되었다. 비평가들은 영국이 만든 최고의 뮤지컬이며 뛰어난 스크린 오락물임을 인정했다. 사운드트랙 앨범은 6주간 탑을 차지하여 이전에 발표한 스튜디오 앨범 '21 Today'를 능가하는 판매고를 기록하였다. 미국에서는 파라마운트사가 It's Wonderful To Be Young으로 개작했는데 오프닝곡인 Friday Night을 다른 오프닝 시퀀스로 대치하여 결국 그의 앨범에서 다른 곡이 타이틀 트랙이 되었다. 타이틀이 바뀐 경우는 이것 뿐 만이 아니었다.
영화 삽입 곡-Friday Night, Got A Funny Feeling, Peace Pipe, Nothing Is Impossible, The Young Ones, All For One, Lessons In Love, Lessons In Love(second version), Lessons In Love(third version), No One For But Nicky, What Do You Know We've Got A Show, When The Girl In Your Arms, The Savage, We Say Yeah, What Do You Know We've Got A Show(second version), The Young Ones(second version),
Summer Holiday : 1962년 작품,상영시간-109분

Summer Holiday는 박스오피스를 장식했고 1963년 영화 사운트랙에 수록된 싱글 모두 차트 상위를 마크하는 성공을 거두어 클리프 개인과 영화산업 모두에게 고무적인 결과였다. 이 영화는 그의 팬들이 스크린에서 보기 원했던 전형이었다. 클리프는 런던 운송국의 기술자로 나오는데 이층버스를 타고 유럽과 그리스를 횡단하다가 야심적인 어머니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남자로 분장한 한 세계적인 여가수와 동행하면서 겪는 좌충우돌을 그리고 있다. 이 영화는 이후에 연결되는 그의 뮤지컬 분위기를 예견했다. 60년대 그의 영화출연을 보면 이야기 전개나 등장인물을 부각시키는데 있어서 그의 노래들이 결정적인 요소가 되었다.
영화 삽입 곡-Summer Holiday, Seven Days To A Holiday, Let Us Take You For A Ride, Round And Round, Les Girls, Foot Tapper, A Stranger In Town, Orlandos Mime, Bachelor Boy, A Swinging Affair, Really Waltzing, Really Waltzing, All At Once, Dancing Shoes, Yugoslav Wedding, The Next Time, Big News, Summer Holiday(second version)
Wonderful Life : 1964년 작품, 상영시간-112분

The Young Ones와 Summer Holiday의 명성에 가려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진 못했지만 Wonderful Life 역시 같은 맥락에서 볼 수 있다. Summer Holiday는 1964년까지도 인기 순위 5위안에 들어 있었고 9월경에는 전국적으로 상영된 영화였다. 상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Wonderful Life는 상업적으로 미진한 성과를 나타냈는데 이것은 아마도 '영화 속의 영화’라는 설정이 젊은 세대들의 상상력을 자극하지 못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당시 젊은층들은 취향이 급변하고 있었다. 이 때부터 선남선녀가 만나는 식의 뮤지컬은 쇠퇴하기 시작했다.
영화 삽입 곡-Wonderful Life, A Girl In Every Port, Home, A Little Imagination, On The Beach, In The Stars, We Love A Movie, Do You Remember, What've I Gotta Do, All Kinds Of People, A Matter Of Moments, In The Stars(second version), Youth And Experience
Thunderbirds Are Go :1966년 작품

상황은 21세기. 화성으로 우주여행을 하려는 다섯명에 우주비행사들의 모험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서 클리프와 섀도우즈를 인형 캐릭터로 묘사한 영화이다.
영화 삽입 곡-Lady Penelope, Shooting Star
Finders Keepers :1966년 작품, 상영시간-94분

이 영화는 클리프가 섀도우즈와는 마지막으로 함께 한 작품이었다. 잃어버린 폭탄 때문에 그들의 여름 스케줄이 취소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어설픈 두 명의 스파이가 스페인을 배경으로 잃어버린 폭탄을 찾는 내용으로 클리프 영화의 몇가지 확실한 변화를 주었다. 곡의 수가 평균 14곡에서 10곡으로 줄었고, 비평가들은 좋아하지 않았지만 영화관객들은 66∼67년간의 뮤지컬 중 최고로 여겼다. 그리고 사운드트랙과 싱글 히트에는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사실상 모든 싱글과 사운드트랙이 이 당시에 골드와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영화 삽입 곡 - Finders Keepers, Time Drags By, Washerwoman, La La La Song, My Way, Oh Senorita, Oh Senorita(second version), This Day, Spanish Music, Paella, Time Drags By(second version), Fiests,
Two a penny :1967년 작품, 상영시간-98분

빌리 그래함의 종교적인 이 영화에서 마약을 파는 예술학도 제이미 홉킨스로 출연했는데 그는 강간과 부도덕을 일삼는 이들의 일그러진 행위에 맞서 싸우고 변형하는 역할을 연기했다. 감독 제임스 콜리어는 비평가들이 동의했듯이 그의 반 영웅적인 초상은 이전의 어느 영화에서 보여준 것보다 수준 높은 것이라고 칭찬했다. 이전과는 대조적으로 네 곡의 싱글만이 수록됐고 Twist and Shout 만이 전체적인 무대공연 스타일로 표현되었다.
영화 삽입 곡-Two A Penny, Twist And Shout, I Love You Forever Today, Questions
His Land :1970년 작품, 상영시간-65분

His Land는 빌리 그래함 팀의 클리프 버로우즈와 클리프 리처드가 사회를 맡은 매우 기념비적인 필름이다. 정신적인 음악 여행"이라고 말해지는 다큐멘터리 수상작인 이 작품의 내용은 이스라엘에 대한 흥미롭고 다채로운 여행이며 힘찬 나라의 풍경과 소리들로 가득차 있다. 이 필름은 예수가 수많은 영토를 방문하고 재림으로 구약성서에서 예언한 것들이 어떻게 실현되는지를 밝히고 그날이 도래했음을 일깨워준다.
영화 삽입 곡-Dry Bones, His Land, His Land(second version), His Land(third version), Jerusalem, Jerusalem, Hava Nagalia, Over In Bethlehem, He's Everything To Me, Keep Me Where Love Is, Hallelujah
Take Me High: 1973년 작품, 상영시간-90분

이 영화에서 그는 모든 노력을 통해 배역의 역할과 노래연기에 충실했지만 관객과 비평가들은 다소 식상해지기 시작했다. 그들은 버밍햄에 가서 새로운 브럼버거를 개발해 한 레스토랑의 획기적인 성공을 이끌어 낸 젊은 은행가의 이야기에 그다지 흥미를 느끼지 않는 듯했다. 아마도 클리프의 영화 중 최초의 적자를 기록한 영화로 보인다.
영화 삽입 곡-It's Only Money, Midnight Blue, Winning, The Anti-Brotherhood Of Man, Why, Life, Life(second version), Hover, The Game, Brumburger Duet, Driving, Driving(instrumental version), Drivng(second version), Take Me High, Join The Band, the World Is Love, Brumburger(finale)